한화그룹, ‘한화와 함께하는 나도 예술가’ 행사 진행

뉴스 제공
한화그룹
2013-03-27 08:48
서울--(뉴스와이어)--한화그룹(회장 김승연)과 한국메세나협회(회장 박용현)는 26일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장흥아트파크에서 미래의 예술가를 꿈꾸는 아동들과 함께‘한화와 함께하는 나도 예술가’행사를 진행하며, 꿈을 향해 나아가는 아동들과 소중한 시간을 함께 했다.

‘한화예술더하기’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나도 예술가’프로그램은 아동들이 미술가로써의 꿈과 재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미술 작품 관람, 해설 그리고 유명작가의 지도를 받으며 직접 창작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금번 행사에는 한화가 실시한 디자인 공모전에서 입상한 기관 아동 100여명이 참여, 아트디렉터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한젬마 작가의 특강을 듣고 유명 예술인 작품을 관람 하는 등 미술가로서의 꿈과 재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고, 특히 한젬마 작가의 지도를 받으며 ‘내가 꿈꾸는 자연’이라는 주제로 직접 창작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은 참가 아동들의 큰 관심속에서 진행됐다. 아동들은 평소 그림을 그리며 궁금했던 많은 점들을 직접 작가에게 물어보며 궁금증을 해소해나가는 소중한 경험을 함께 했다.

‘그림 읽어주는 여자’라는 별칭을 가진 한젬마 작가는 “미술에 재능 있는 아동들인 만큼 상상력과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작품에 표현할 수 있도록 이끌었다”는 말과 함께 “한화에서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는 아동들의 문화예술교육 지원 활동에 함께 하게 돼 더 의미가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화그룹에서 5년째 지속하고 있는 ‘한화예술더하기’프로그램은 전국 64개의 한화사업장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예술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저소득층 아동 1,10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문화예술교육을 통한 환경인식 가꾸기’사업이다. 미디어아트, 스토리텔링, 무용, 사진 등 환경을 모티브로 한 9가지 장르의 창의예술활동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환경관련 공모전과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2009년부터 진행되었던 저소득층 아동 문화예술교육(2011년 한국메세나대상_대통령 표창 수상)에 2012년부터 환경 테마를 추가하여 한층 더 발전시킨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효과를 검증해온 숙명여대 경영학부 김소영 교수는 “‘한화예술더하기’프로그램을 통해 참가한 아동들의 우울감이 급격히 감소하고 창의성이 증가하는 성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환경이라는 테마를 추가하면서 환경에 대한 인식도 긍정적으로 변화되는 등 여러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들을 보이고 있다”며 이 프로그램을 문화예술교육의 우수 사례로 발표한 바 있다.

한화그룹 개요
한화는 1952년 화약 제조업체로 창업한 이래 제조ㆍ건설, 금융, 서비스ㆍ레저 부문 등으로 성공적인 사업다각화를 이루며 견고한 성장을 거듭해 왔다. 현재 53개의 국내 계열사와 78개의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2011년 말 기준 자산 총액 101조 원, 매출액 35조원을 달성한 한국 10대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co.kr

연락처

한화그룹
홍보팀
02-729-3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