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션-BEA, 손잡고 기업포털 시장 공략한다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선두 인터넷 에이전시 이모션(대표 정주형, www.emotion.co.kr)과 인프라스트럭쳐 소프트웨어 선두 기업인 BEA시스템즈(www.bea.co.kr)가 기업 포털(EP- Enterprise Portal)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기업 포털(EP-Enterprise Portal)은 경영자, 종업원, 공급사, 파트너, 고객 등이 유무선 방식의 인터넷을 통해, 하나의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싱글사인온(SSO) 방식으로 기업내의 정보와 업무 프로세스 및 어플리케이션에 접근해 손쉽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정보시스템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이모션은 인터넷 컨설팅서비스 및 웹사이트 구축, 온라인마케팅 대행 등 기업의 고객을 위한 e비즈니스 구현과 함께 방대한 사내외 기업 정보를 통합적으로 다루는 기업 엔터프라이즈 포털 사업까지 서비스를 확장해 사업영역을 넓히는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BEA도 엔터프라이즈 포털 서비스에 고객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UI(User Interface) 설계와 디자인 등 크리에이티브 측면을 강화함으로써 타사에 비해 고객 접점 채널 부분에 대해 한차원 높은 경쟁력을 기대하고 있다.

이모션 전략기획팀 이충도 책임컨설턴트는 “이번 제휴를 통해 갈수록 까다로워지는 기업의 e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IT기업간의 협업이라는 측면에서 효율적으로 풀 수 있다”고 말하고, 실제 두 업체간 공동 마케팅 활동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사업 분야에서 성과를 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서 BEA에서 공급하는 웹로직 엔터프라이즈 포털(weblogic enterprise portal) 솔루션을 도입하는 프로젝트에 우선 공동 대응하기로 합의하고, 성공적인 구축 사례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포탈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기업 포털의 년간 국내 시장은 2007년까지 연평균 9.6% 성장률을 기록, 약 200억원의 규모를 형성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한국IDC)

이모션 개요
인터넷 에이전시 이모션은 코스닥기업으로 기업의 웹사이트 구축 전반에 필요한 컨설팅과 솔루션 및 개발과 디자인, 온라인 마케팅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삼성, LG, 대우, SK텔레콤, KT, KTF, 국민은행, 외환은행, 기업은행, 수출입은행, 현대카드, 현대오일뱅크, 신영증권, 시세이도, 모토로라 등의 고객과 일본산요, 다음재팬 등 일본, 중국, 미국 등에도 수출하고 있는 아시아 최고의 인터넷 에이전시입니다.
현재 한국관광포털사업을 포함한 한류사업과 게임제휴포털 사업에 진출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emotion.co.kr

연락처

이모션 홍보팀 하선희차장 02-542-198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