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 고객 체험 프로그램 ‘2013 컬처 익스피리언스 빕스’ 론칭

뉴스 제공
CJ푸드빌
2013-03-27 09:04
서울--(뉴스와이어)--‘셰프에게 배우는 제대로된 스테이크 조리법, 소믈리에가 들려주는 와인 상식, 동경하던 멘토와의 만남, 어린이 식문화 교실까지…’ 빕스가 패밀리레스토랑을 넘어 문화 체험 센터로 거듭난다.

CJ푸드빌(대표 허민회)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스테이크하우스 빕스(VIPS)가 연중 고객 체험 프로그램 <2013 컬처 익스피리언스 빕스(Culture Experience VIPS)>를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2013 컬처 익스피리언스 빕스>는 고객 타깃별 특성을 반영한 문화 클래스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식사 공간이 아니라 타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색다른 문화 체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그간 개별적으로 진행했던 프로그램들을 종합해, 2535 메인 타깃부터 어린이 고객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두루 아우를 수 있는 세분화된 프로그램을 연간 단위로 구성, 전국에서 매번 다른 주제의 클래스를 체계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2013 컬처 익스피리언스 빕스>는 크게 총 4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요리에 관심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스테이크 클래스’는 기존 스테이크 클래스에 문화 강좌, 인기 스타 셰프 초청 강좌, 강의 내용과 강사를 비공개로 하고, 행사 당일 참가자들에게 깜짝 공개하는 Black box 클래스 등을 더해 보다 흥미롭고 알차게 구성됐다. 와인 초보 고객들을 위해 올해 처음 신설된 ‘와인 클래스’는 기초 와인 상식부터 와인 테이스팅, 와인 주문하는 법 등 실속 있는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여성 리더십을 후원하기 위해 2010년부터 진행된 ‘멘토링 테이블’은 강좌 주제를 확장해 기존 커리어 강좌 내용에서 뷰티 강좌도 추가해 인기를 모을 예정이다. 성장기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편식비만아동 발생 예방을 위해 기획된 ‘어린이 프로그램’은 영어 클래스, 할로윈 클래스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수업으로 서울, 충청, 전라, 강원, 경상, 경기 등 전국 6개 지역을 순회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빕스는 ‘2013 컬처 익스피리언스 빕스’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프로방스 스테이크 클래스>의 참가 고객을 모집한다. 오는 4월 18일 CJ백설요리원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프랑스 관광청 프레데릭 땅봉(Frederic Tambon) 지사장이 직접 강연하는 ‘프로방스 문화 강좌’와 빕스 셰프에게 배우는 ‘프로방스 스테이크 만들기’ 클래스로 꾸며진다. 4월 11일까지 홈페이지(www.ivips.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빕스 관계자는 “지금까지 진행해왔던 고객 체험 클래스를 통해 본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만족스러웠고, 더욱 다양하고 많은 경험을 하려는 고객들의 니즈를 알 수 있었다”라며 “리딩브랜드로서 외식경험을 문화경험으로 발전시키는데 앞장선 만큼, 앞으로 체계적인 커리큘럼의 클래스를 꾸준히 운영해 고객들의 문화 니즈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J푸드빌 개요
CJ푸드빌은 1994년 논현동에 스카이락 1호점을 시작한 이래 1997년 독자적인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 론칭을 성공하면서 전문 외식업체로서 기반을 다졌다. 외식부문에는 국내 토종 패밀리레스토랑 빕스를 비롯해, 씨푸드오션, 피셔스마켓, 비비고, 차이나팩토리, 더플레이스, 더스테이크하우스 등이 있으며 프랜차이즈부문에는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투썸커피, 콜드스톤 크리머리, 제일제면소, 빕스버거, 로코커리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foodville.co.kr

연락처

CJ푸드빌
홍보팀
신효정
02-6740-43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