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2013 전국 전임지도자(교사) 대회 개최
이번 전임지도자(교사)대회는 한국청소년연맹 창립 32주년을 맞이하여, 나날이 악화되는 학교현장의 위기 상황에서 일반 교사들의 생각과 의견을 청취하고, 향후 학교 내 청소년단체의 나아갈 바를 현장의 교사들과 의견을 교환하는 장을 마련 하고자 함이다.
특히 이번 대회 중에는 청소년의 비전 멘토인 김수영 작가의 “청소년에게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지도자가 되는 법” 강의를 통해 학교폭력에 대처할 수 있는 지도자에게 비전과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청소년연맹은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365 Happy School 캠페인”의 전국적 확대와 일선 학교에서의 실천을 위해 지도자 결의 대회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교사들의 경험과 의견을 청취하고 나아가 청소년단체의 역할과 발전 방향에 대하여 심도 있게 토론의 시간을 통해 학교폭력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샛별단·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1981년 4월 13일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단체다. 현재는 전국 17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창의활동본부
박미란 과장
02-841-9254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