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자율관리어업 신규참여 공동체 선정
- 자율관리어업의 참여 확대로 지속 가능한 어업생산 체계 구축
금년에 선정된 3개 신규공동체는 수산자원을 조성·보호하고 불법 어업을 추방하는 한편 어장환경개선과 공동생산 및 공동판매 등을 자율적으로 추진하여 그 결과를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평가받아 우수공동체로 선정될 경우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14년도에는 최고 5천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15년도 이후 우수공동체로 선정될 경우에는 최고 2억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신규 공동체 선정으로 도내 자율관리공동체는 총 49개소로 증가되었으며, 전국 자율관리공동체 983개소 대비 5%를 차지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자율관리어업육성 사업비 21억원을 투자하여 공동체 24개소의 공동이익 증진을 위한 사업인 생산관리사업, 자원조성사업, 공동체 소득증대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그동안 ‘02년부터 ’12년까지 우수공동체로 97회 선정되어 128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자원조성사업, 마을어장관리, 냉동·냉장시설 건립, 부잔교 등의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 공동체의 소득향상과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해양수산과
063-280-46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