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자활연수원 건립 기공식 개최
충청북도는 28일 충주시 안림동 자활연수원 건립부지에서 진 영 보건복지부장관과 이시종 충북지사, 지역 국회의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활연수원 건립 기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 기공식 10:20 )
자활연수원은 옛 충주소년원 부지에 연면적 9,996㎡(3,023평) 규모로 지상 4층과 지하1층으로 건립되며, 교육관과 생활관을 갖추고 연간 1만여 명의 사회복지 관련 교육을 책임지게 된다.
241억 원의 전액 국비로 건립을 추진해 내년 하반기 개원 예정이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축사를 통해 “자활연수원이 개원하게 되면 충주는 앞으로 수급자에게 희망을 주고 종사자에게는 신념을 심어주는 사회복지교육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며, “자활연수원이 찾아가는 평생복지, 도민 모두가 행복한 충북, 나아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실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지사는 이날 진 영 보건복지부장관에게 오송 화장품뷰티박람회 개막식에 박근혜 대통령의 참석과 뷰티전문화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국비 지원, 오송에 국립 암센터 분원 건립 등을 건의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복지정책과
자활지원팀장 고행준
043-220-3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