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도로공사, 도로·교통 기술교류 협약 체결

- 29일 시청, 상호 기술·정보 교류키로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29일 오전 교통건설국장실에서 백봉기 교통건설국장과 이철우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로·교통 기술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광주시와 도로공사의 도로·교통 기술발전과 선진화된 도로 인프라 구축, 미래지향적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내용은 도로·교통분야 기술정보 교류, 도로건설 및 유지관리 기술과 사례공유, 도로·교통 기술발전을 위한 연구개발, 연구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기술교류 협력을 위한 정기 교류 등으로 도로건설 분야 기술 발전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체결 후 2년간 유지되고 상호교류 기술정보는 도로건설 사업부서에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40여년간 축적된 도로공사의 도로·교통 분야 기술을 공유해 지자체가 개별적으로 보유하기 힘든 연구시설, 특수장비, 인적 네트워크 등을 활용할 있게 됐다”며 “도로건설 시 발생되는 문제 해결을 위한 실험, 자문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교통건설국
도로과
정한갑
062-613-47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