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HRD 4월호 발행…행복과 HRD의 연관성 화두 던져

- HRD KOREA 2013 통해 기업교육의 최신 정보와 전략 모색

뉴스 제공
한국HRD협회
2013-03-28 16:52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유일의 인적자원전문지 ‘월간HRD’의 272호(2013년 4월호)가 발행됐다. 1990년에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에서 창간한 월간HRD의 4월호에서는 대한민국 HRDer의 축제인 ‘HRD 컨퍼런스·엑스포’와 ‘제11회 한국HRD대상’ 시상식 현장을 생생히 담았다.

지난 3월 19~20일 양일간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성대히 치러진 ‘HRD KOREA 2013’는 ‘행복한 미래는 HRD에 있습니다’라는 주제 하에 펼쳐졌으며, 약 1,000여 명의 HRD 관련 전문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조강연에 나선 이시형 세로토닌문화원 이사장은 ‘모두가 행복한 세상, 세로토닌으로 힐링하라!’는 주제로 품격 높은 강연을 펼쳐 박수를 받았다. 이 이사장은 열정과 격정의 시대에 지친 현대인들을 안타까워하며 “이제 세로토닌 문화운동으로 국격을 높이고 성공을 일구며 행복을 가꾸자”고 설파했다.

이어 김신배 SK그룹 상임고문은 ‘인재육성과 뉴 플랫폼’에 대해 열정적인 강연을 펼쳤다. 특히 TV 프로그램인 ‘K-POP STAR’에서 느낀 인재육성 전략의 교훈을 공유함으로써 눈길을 끌었다. 김 상임고문은 “행복한 직원만이 고객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며 “직원이 신나게 일할 수 있도록 멍석을 깔아주는 것이 바로 인재육성의 뉴 플랫폼”이라고 피력했다.

‘스페셜 리포트 Ⅱ’에서는 HRD 위상과 저변확대를 위한 인적자원개발분야 최고상인 ‘한국HRD대상’ 시상식의 뜨거운 열기를 담았다. 또한, HRD경영종합대상, 교육기관대상, 교육프로그램대상, 교육솔루션대상, 연수시설대상, 명강사대상, Best CHO대상, Best HRDer대상, 특별 공로상을 수상한 기관 및 수상자들과의 인터뷰를 통하여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역사의 주역들이 말하는 HRD 인사이트와 전략을 집중 조명했다.

한편, 표지인물과의 인터뷰를 담는 ‘COVER STORY’에서는 박재순 농어촌공사 사장을 만나고 왔다. ‘글로벌 공기업’으로 도약하는 한국농어촌공사의 스토리를 포함해, 9급 공무원부터 시작해 1급 공무원으로 오를 수 있었던 비결까지 일문일답 형식으로 오롯이 담아냈다.

이외에도 글로벌 인력양성과 직원 전문성 심화를 통해 회사 매출에 혁혁한 공을 세우고 있는 동부화재 HRD파트와의 인터뷰, 리더십 교육에 대한 담당자들의 고민을 해소해줄 수 있는 ‘2013 BEST LEADERSHIP 교육기관·강사·프로그램 선정’ 등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로 가득 채웠다.

한국HRD협회 개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 박사)는 1987년에 설립된 인적 자원 개발 기관 및 전문가의 순수 민간단체로 △인재 교육 이론 정립 △전문가 육성 △정보 공유 △HRD 산업 저변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인적 자원 개발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게 목적이다. 현재 △월간HRD 발행 △HRD포럼과 CHO포럼 개최 △한국HRD대상 △HRD KOREA 대회 △HRD 아카데미 운영 △전문 강사와 HRD 전문가 양성 및 자격 인증 △도심형 연수 시설 임대 △전원형 연수원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hrd.co.kr

연락처

한국HRD협회/월간HRD
김나율 기자
02-525-9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