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매주 목요일 ‘강남경제포럼’ 연다

- 4월부터 4개월간 목요일마다 분야별 CEO·전문가 초빙 특강

뉴스 제공
강남구청
2013-03-28 17:19
서울--(뉴스와이어)--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4월 1일부터 7월 31까지 매주 목요일 07시부터 09시까지 강남구청 아카데미교육장에서 ‘강남 경제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성공한 CEO 및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맞춤형 강연회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행정정보를 제공하여 기업과 공공기관의 지식 및 정보교환과 인적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 마련하려는 목적으로 구가 직접 발 벗고 나선 것이다.

포럼은 ‘직장인 포럼’과 ‘CEO 포럼’으로 운영되는데 강남구 소재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직장인 포럼’은 매주 1, 2, 4주차 목요일에 전략적 마케팅, 리더십, 성공학을 주제로 개최되며 4월 4일 △스마트 시대의 창조경영(이금룡, 코글로닷컴회장)을 시작으로 4월 11일은 △소통과 성과를 위한 창조경영(홍웅식, 한국직무능력개발원장)을 주제로 이루어진다.

또한 ‘CEO 포럼’은 매월 세번째 목요일에 강남구 소재 기업의 임원을 대상으로 하며 특강과 조찬세미나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포럼에서 강남구 관내소재 기업소개 및 제품소개와 기업인이 현실적으로 필요로 하는 각종 행정정보를 제공하는 행정정보 공유 섹션을 선보이며, 효율적인 네트워크인트라가 요구되는 시장 환경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네트워킹 실행전략을 공유한다.

구 관계자는 “‘강남 경제포럼’은 경제 활성화분야 뿐만 아니라 국내 글로벌 경쟁력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 개최할 계획이며 포럼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남구청 개요
강남구청은 서울특별시 강남구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으로 1975년 10월 1일에 개청하였다. 구민의 고민을 마음으로 공감하고 이해하려는 구정철학을 바탕으로 공공보육시설 확충, 일자리 창출, 어르신 행복타운 건설 등 구민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angnam.go.kr

연락처

강남구청 지역경제과
배근희 주무관
02-3423-5496, 010-3924-55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