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어린이 교통안전 질서백일장’ 4월 27일 개최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3-03-29 09:45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지부장 장광)는 4월 27일 ‘어린이 교통안전 질서백일장’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서울지방경찰청, 서울시교육청, 어린이동아와 공동 주최하고, 음주운전예방재단, 미쉐린코리아, 롯데칠성음료(주), 파리크라상 공동 후원으로 진행된다.

질서백일장은 어린이들이 도로교통안전에 대해 생각하고 정리해볼 시간을 가짐으로써 모범적인 교통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데, 올해는 서울 시내 학교장 추천을 받은 3, 4, 5, 6학년 300여 명이 참가하여 산문과 동시로 글솜씨를 겨룬다.

시상은 대상, 특별상, 금·은·동상 등 52명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며, 도로교통안전과 관련된 4개의 글제는 당일 행사장에서 공개되는데, 원고지는 공단에서 지급한 것만을 사용해야 한다.

특히 식전 행사인 교통안전 퀴즈대회의 정답자에게는 2차사고 예방을 위한 입식안전지시봉이 지급되며, 참가 어린이 전원에게는 공단 서울지부와 후원 단체 및 기업에서 제작한 푸짐한 기념품(교통안전 투명우산, 보조가방, 빵, 음료수 등)이 제공된다.

접수기간은 4월 13일까지이며 학교장의 추천(학교당 5명 이내)을 받아 참가신청서를 공단 서울지부에 접수하면 되는데, 선착순 300명까지 참가할 수 있다.

(사)한국문인협회로부터 추천을 받은 아동문학가의 심사를 통해 입상자로 선정된 52명에게는 각 학교로 5월 6일 이후 개별 통지하고 상장 및 부상(문화상품권)을 전달하며, 학교장이 전수한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도로 교통 안전의 중심, 선진 교통 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 면허 관리와 교통 안전 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 개발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교육홍보부
02-3498-20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