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행정기관에 가지 않고 승용차요일제 가입가능
전자태그 인증제는 대구승용차요일제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해 신청하면 주소지 구·군청에서 민원인이 지정한 곳으로 전자태그를 우송하고, 민원인이 이 태그를 차량에 부착한 후 인증사진 2매를 찍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전송하면 가입처리 되는 제도다.
- 스마트폰 : http://carfree.daegu.go.kr/homepage/m
- 컴 퓨 터 : http://carfree.daegu.go.kr
특히, 시간적 여유가 없어 승용차요일제 가입을 못하고 있는 바쁜 직장인이나 자영업자들이 행정기관(구청, 주민자치센터, 차량등록사업소)에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기존처럼 행정기관 방문신청 방식도 병행하고 있어 불편사항을 없도록 했다.
대구시 권오춘 교통국장은 “승용차요일제에 참여하는 분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도록 자동차세 5%감면 외에도 할인가맹 업종을 다양화하는 등 인센티브를 대폭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교통정책과
정관식
053-803-47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