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건조해지는 봄… 보습만큼 중요한 ‘장 건강’

뉴스 제공
코웨이 코스피 021240
2013-03-29 15:58
서울--(뉴스와이어)--어느 덧 성큼 다가온 봄. 두꺼운 외투를 벗어던지고 움츠렸던 몸을 펴게 되면서 고개를 드는 걱정거리가 하나씩 있다.

화창해진 날씨만큼이나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피부인데, 특히 3~4월은 일교차가 크고 날씨 변화가 잦아지면서 더 예민해지는 피부때문에 피부 트러블을 고민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런 시기일수록 평소보다 꼼꼼하고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피부에 먼지나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자주 씻으며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이렇듯 겉으로 보여지는 곳만 관리하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다. 겉 못지 않게 피부 트러블의 근본적인 원인인 속을 다스리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잘못된 식습관과 잦은 스트레스로 장이 안 좋은 현대인들은 배에 가스가 자주 차게 되며, 장내 독소를 유발하게 된다. 이러한 장 트러블은 그대로 피부트러블로 이어지기 때문에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다스리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장이 건강하지 못한 사람은 신체가 정상적인 리듬을 잃게 되어 소화장애를 일으키게 되며, 대체로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들고 밤 늦은 시간까지 잠들지 못하는 등 수면패턴에도 지장이 생겨 피부트러블 뿐만 아니라 인체의 균형이 깨지게 되어 모든 만병의 원인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장 관리를 잘 하려면 흡연·음주는 피하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통해 최대한 몸을 보호해야 한다. 이와 같은 지속적이고 꾸준한 자기 관리는 서서히 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방법인데 바쁜 직장생활과 학교공부로 인해 자기 관리가 어려운 사람들은 장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기능을 갖춘 건강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장을 건강하게 개선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장내 균형이 깨지는 경우는 인체 조직이 균형을 잃었을 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이 때 가장 필요한 것은 인체 조직의 기능을 재빨리 정상화시키는 것이다. 건강식품은 장내 밸런스를 맞춰주고 균형을 잃은 인체 조직의 균형을 효과적으로 유지시켜준다.

건강식품의 경우 확실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장 개선을 위한 기능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우리 몸의 신진대사에 맞춘 비움, 흐름, 채움의 순환 프로그램을 제안한 코웨이 헬시그루의 장밸런스는 건강식품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여 장의 밸런스를 유지시켜주는 대표적인 장 건강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코웨이 헬시그루 관계자는 “건강식품은 장내 균형이 깨져 기능이 떨어진 몸의 컨디션을 균형 있게 유지시켜주는 일종의 보조식품 같은 것”이라며 “규칙적인 식습관 속에서 건강식품도 꾸준히 챙겨 먹었을 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건강식품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듯 그 기능도 천차만별인데 장 개선과 밸런스를 위해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유심히 살펴보고 자기에게 맞는 식품이 무엇인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특히 프로바이오틱스와 식약청에서 인정받은 자일로올리고당은 장 건강에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성분으로 장내 환경을 개선하여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덧불였다.

웹사이트: http://www.coway.co.kr

연락처

(주)믹스애드
이윤정 실장
02-6399-55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