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사회복무요원을 위한 ‘사회복무아카데미’ 개최

- 젊음, 도전, 사랑으로 뭉친 사회복무요원의 자긍심 향상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서울센터)에서는 3월 27일 사회복무요원 300명을 대상으로 은평구청에서 ‘사회복무아카데미’를 개최하였다.

서울센터가 은평구청과 공동 개최한 이날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장애인, 노인수발 등 난이도 높은 보건·복지분야에 배치되어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 및 일반행정요원 등도 함께 참석하여 복무의욕과 자긍심을 높이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특강 주제인 ‘성공적인 젊음을 위한 열정, 나눔, 소통’은 사회복무요원들이 근무현장에서 보람과 열정을 심어주는 데 있어서 매우 유익한 내용으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황운성 서울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자체와 협조하여 사회복무요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맡은 소임을 다할 수 있는 교육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하였다.

사회복무제도는 2008년부터 시행되어 노인·장애인 수발 등 수요는 많으나, 공급이 어려운 사회서비스분야에 사회복무요원(공익근무요원)이 배치되어 있으며, 특히 새정부 국정과제에 “사회복무요원의 사회복지분야 우선배치 확대”가 포함됨에 따라서 앞으로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안치근
02-870-730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