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전국 장애인 배드민턴대회’ 개최

뉴스 제공
삼성전기 코스피 009150
2013-03-31 14:29
수원--(뉴스와이어)--삼성전기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전환과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지난 31일 부산 강서실내체육관에서 ‘제8회 삼성전기배 전국 장애인 배드민턴대회’를 개최했다.

국내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삼성전기배 전국 장애인 배드민턴 대회에는 올해 전국 17개 시도에서 60개 팀이 참가했고, 선수단과 자원봉사단, 써포터즈 등 1,500여명이 함께 했다.

이번 대회는 삼성전기가 주최했고 부산장애인배드민턴협회, 양지장애인생활체육단이 주관했으며, 부산광역시, 부산시교육청, 부산장애인총연합회, 부산시자원봉사센터 등 다수의 유관단체가 후원했다.

경기장에서는 삼성전기 소속 배드민턴 선수들이 시범경기를 펼치고 장애인 선수들에게 조언을 해줘 장애인 선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006년부터 8년째 배드민턴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장애인 선수 김형준(53세)씨는 “운동부족으로 인해 비만, 혈압 등으로 고생했었는데 배드민턴을 시작하며 건강이 좋아졌다. 한 경기를 뛰고 나면 정형외과를 찾을 정도지만, 심신이 건강해짐을 느낀다”며 “특히 배드민턴 대회을 통해 비장애인과의 교류 기회도 얻을 수 있어서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삼성전기 부산인사지원팀 류승모 상무는 “몸이 불편하지만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보고 감동을 받았다. 앞으로도 선수들이 기량을 뽐낼 수 있도록 배드민턴 대회를 더욱 활성화 시키겠다”라고 밝혔다.

지난 2006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삼성전기배 장애인 배드민턴 대회는 전국 최대규모의 장애인 체육행사 겸 축제로, 대단위 써포터즈가 참가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로 소통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한편 국내 최고 배드민턴단을 운영 중인 삼성전기는 이용대, 정재성, 이효정 등 한국 배드민턴 간판스타들을 배출했으며, 얼마전 전국봄철종별배드민턴리그전에서 남자부 우승, 여자부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m.samsung.co.kr

연락처

삼성전기
홍보팀
박소은
02-2255-2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