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국내 최초 협력기업과 해외 A/S 네트워크 공유

- 싱가포르, 유럽, 미국 등 해외 A/S 네트워크 활용…협력기업 해외판로개척 및 수출활동 지원

뉴스 제공
STX 코스피 011810
2013-04-01 08:58
서울--(뉴스와이어)--STX가 국내 최초로 협력기업들과 해외 A/S 네트워크를 공유함으로써 협력사들의 해외시장진출을 지원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STX조선해양은 지난달 29일 창원에 위치한 STX조선해양 기술관에서 김태정 STX조선해양 부사장, 노광기 STX마린서비스 전무, 정영태 동반성장위원회 사무총장 대행 및 12개 협력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STX그룹(조선해양/마린서비스) 협력기업 해외동반진출사업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STX 해외동반진출사업은 중소기업청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의 정부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사업으로, 향후 해외동반진출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STX조선해양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STX가 보유한 해외 A/S 네트워크 자원 활용을 통한 협력기업의 해외판로개척 및 수출활동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싱가포르, 유럽, 미국 법인에 구축되어 있는 해외 A/S 네트워크 제휴를 통해 협력기업의 A/S 대응력 향상은 물론, 협력기업이 해외진출 시 고비용으로 걸림돌이 됐던 해외 사무공간 및 물류창고 임대료에 대하여 싱가포르, 유럽, 미국 A/S 센터의 사무공간과 물류창고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해외진출 거점으로 활용하게 할 계획이다.

또한 STX조선해양은 해외바이어 대상 공동영업 및 공동마케팅의 일환으로 협력기업과 공동 홍보브로셔를 제작·배포함으로써 협력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도 도움을 줄 방침이다.

한편 STX조선해양은 동반성장펀드운용, 특허출원 및 기술임치 지원, 임직원 온라인 교육(STX e-Academy)을 활용한 협력기업 역량강화 교육 실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하는 협력중소기업 관계자는 “사업비용 및 해외네트워크 부족으로 해외진출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면서 “이번 STX의 해외 인프라 활용 및 공동마케팅 지원으로 해외판로개척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tx.co.kr

연락처

STX
홍보팀
이현석 주임
02-311-946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STX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