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 지정·운영

뉴스 제공
전주시청
2013-04-01 10:59
전주--(뉴스와이어)--본격적으로 봄철에 접어들면서 등산객 등 입산자 증가와 연일 건조한 날씨로 산불발생 위험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전주시는 휴일도 반납한 채 연일 산불방지 비상근무로 산불 예방을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

3월 중순부터 강풍과 건조주의보 발령이 잦아져 산불 발생시 대형 산불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지난 11부터 4월 30일까지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으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특히, 대형 산불발생 위험시기 임을 감안하여 시장의 관심 하에 산불상황실의 기능을 강화하고 간부공무원이 참여한 휴일 책임 점검반을 가동하여 주말 산불취약지 근무실태 점검 및 근무자 격려 등 산불발생 사전 차단을 위한 근무태세확립에 만전을 기한다.

또한 주요 산정상 25개소, 산불취약지 이동감시 21개소 및 전문진화대 12개대 총 147명을 전진 배치하여 산불방지 대응태세를 강화하였으며, 주말에는 주요 등산로 입구에서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산행시 화기물질 소지 금지 및 산림인접지역 논밭두렁 태우기·쓰레기 소각 금지 등이 담긴 산불예방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산불예방 캠페인을 집중 실시하여 산불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3월 17일 치명자산(천주교 순교묘지 부근) 방화범(여, 59세)을 현장에서 검거, 구속 수사하여 검찰에 송치한 바 있으며, 특히 방화로 추정되는 산불이 발생할 경우 경찰과 합동으로 산불방화범 검거팀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시민들께서 산불예방에 적극 동참해줄 것과 산불 발견 시에는 전주시 산림부서나 소방서에 신속히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푸른도시조성과
산림관리담당 김대현
063-281-2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