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시민기자단&SNS 홍보단 모집

- 현장중심 콘텐츠를 통한 참여와 공유의 온라인 홍보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소셜미디어 채널 ‘다채움’(카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과 영문 ‘Touch DAEGU'(블로그, 페이스북)에서 활동할 시민기자단 25명(내국인 20명, 외국인 5명)과 SNS홍보단 50명을 각 채널을 통해 4월 1일부터 10일까지 모집한다.

대구시에서 운영하는 ‘다채움’, ‘Touch DAEGU'는 대구의 최신 시정소식, 문화, 행사, 음식 등 생활속 좋은 정보를 시민 누구나 올려 공유할 수 있는 인터넷 공간이다. 일일 소통규모는 43,000여 명으로, 2011년, 2012년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광역자치단체 부분) 2년 연속 수상하는 등 활발한 시민 참여와 소통을 통한 시정홍보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시민기자단&SNS홍보단’은 시의 주요 정책뿐만 아니라 축제나 행사 등을 현장 취재해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전달하고 숨겨진 맛집, 명소 등 대구의 다채로운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자유롭게 취재,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사진이나 동영상 콘텐츠를 포함한 현장 취재활동이 가능하고 평소 시의 주요행정에 대해 이해와 관심이 높고, 블로그를 포함한 SNS활동이 활발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선발방법은 접수한 지원서에 대해 기자단 및 SNS 활동경력, 사진촬영 및 편집능력, 기사쓰기 능력 등 서류심사를 거쳐 시 다채움 채널에 최종 선발자 명단을 발표(4. 12.예정)한다.

1년간 활동하게 될 ‘시민기자단&SNS홍보단’에게는 우수콘텐츠 보상, 활동우수자에 대한 포상, 대구시 주최행사 우선 초청, 홍보활동의 자원봉사시간 인정, 오프라인 행사로 활동지원(워크숍, 문화탐방, 단체 취재)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daegu_news) 또는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colorfuldg) ‘모집안내문’을 검색하거나 대변인실(☏053-803-2244)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 전재경 대변인은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 참여하는 홍보를 위해 지역을 널리 알릴 시민기자단과 SNS홍보단에 관심과 애정을 가진 참신하고 유능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대변인실
이정훈
053-803-22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