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부동산 대책 최대 수혜아파트 ‘부산 백양산 동문굿모닝힐’

부산--(뉴스와이어)--9억원 이하의 신규·미분양 주택이나 1주택자 보유 중소형 주택을 연내에 구입할 경우 취득 후 5년간 양도소득세가 전액 면제된다.

정부는 주택거래 정상화를 위해 올해 말까지 9억원 이하 신규분양이나 미분양 등 신축주택을 구입할 경우 취득 후 5년간 양도소득세를 전액 면제해주기로 했다. 이때 세제 혜택은 다주택자에게도 적용된다. 또 하우스푸어 등 집이 안 팔려 고생하는 사람을 위해 1가구1주택자와 일시적 1가구2주택자가 보유한 9억원 이하,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을 올해 말까지 구입할 경우 취득 후 5년간 양도세를 면제해준다. 또 DTI는 은행권 자율에 맡겨 사실상 적용을 배제하고 담보대출인정비율(LTV)은 70%까지 높여준다. 생애최초 대출 지원 규모도 올해 2조5000억원에서 5조원까지 두 배 확대한다.

위와 같은 4.1부동산 대책에 이어 20년 부산의 숙원사업인 만덕3터널 사업까지 부산의 최대 수혜단지인 ‘백양산 동문굿모닝힐’이 주목받고 있다.

만덕 3터널 사업(북구덕천동~연제구 아시아드 주경기장간 도로/L=4.4km, B=20m 4차로)에 대한 국비 확보로 그동안 부산시가 추진하던 민자사업에서 국가와 부산시 재정을 투입하는 사업으로 변경되어 완공 후 모든 시민들이 무료로 터널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서부산과 동부산을 연결하는 통로가 하나 더 생겨 부산 최대의 교통 상습정체 지역이 해소될 전망이다.

이 사업은 올해 혼잡도로 계획변경, 타당성재검토, 실시설계용역을 거쳐 2014년 보상 및 공사착공에 들어가 2017년 12월 준공예정이며 1620억원(공사 1137억, 보상 429억, 설계비 54억)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만덕3터널은 1995년 부산시가 도시계획시설로 결정, 사업을 추진했으나 2012년까지도 추진이 지연되고 있던 서부산권의 대표적인 숙원사업이었다. 일명 초읍터널로 불리는 이 사업은 북구 만덕동과 연제구 거제동을 연결하는 도로다. 북구 만덕동과 연제구, 동래구 등을 교통체증없이 출퇴근이 가능하며, 부산시청까지 10분이면 갈 수 있는 거대 프로젝트다. 부산의 동서를 연결하는 터널로 기존 남해고속도로 체증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 개발로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는 곳은 만덕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하는 백양산 동문 굿모닝힐 아파트다. 아파트 인근에 터널이 뚫리기 때문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1~3층, 지상 8~29층 전용면적 59~113㎡ 총 3160가구의 매머드급 대단지이다. 자연환경이 잘 보전돼 있는 백양산이 인접하고, 단지 앞 덕천천도 생태하천 복원사업으로 445m 생태산책로와 친수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도시철도 3호선 만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남해고속도로, 만덕터널 등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백양산동문굿모닝힐 분양담당 남궁수 팀장은 “백양산동문굿모닝힐은 백양산의 실록을 옮겨온 듯한 다채롭고 푸른 34개의 테마파크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존 출퇴근 문제로 고분양가의 연제구, 동래구에서 거주할 수 밖에 없었던 분들이 쾌적한 생활환경에서 저렴한 분양가에 분양받을 수 있는 최고 입지조건의 아파트“라며 ”만덕동은 최근 아파트가 입주 7년차일 정도로 그동안 신규 아파트 공급이 없었기 때문에 신규 아파트에 대한 수요도 굉장히 많은데다, 만덕3터널 개통예정으로 인해 연산, 동래, 연제동 등 시내권에서 많은 호응을 보이고 있다”고 분양현황을 밝혔다.

특히, 이 아파트는 중소형 단지에서는 볼수 없는 커뮤니티시설을 자랑하고 있다. 450여평에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북카페, 세미나실, 휘트니스실, 키즈카페, 라카룸, 샤워실 등을 갖추고 있어 대단지만의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다.

분양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무이자로 입주예정일인 2015년 12월까지는 추가소요자금 없이 입주가 가능하다. 분양가는 전용면적 84㎡기준 최저 670만원부터로 주변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인기를 끌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화명역 근처에 있으며, 방문신청은 051-365-1864, www.gm-hill.com으로 하면 된다.

전인에프앤디 개요
전인에프앤디는 부동산 개발 및 분양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gm-hill.com

연락처

홍보대행사 스쿨카
이강희 부장
02-334-131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