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한·미 동맹 60주년 로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외교부와 주한미국대사관은 2013.2.14(목)-2.28(목)간 한·미 양국 국민들을 대상으로 로고 공모전을 실시하였으며, 총 127명이 참여하여 210여개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이번 로고 공모전은 올해 한·미 동맹 60주년을 맞아 민·관 차원에서 계획되고 있는 다양한 기념행사에 일관성을 부여하고, 한·미 동맹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외교부와 주한미국대사관이 공동으로 기획한 것이다.
김규현 외교부 1차관과 성 킴(Sung Kim) 주한미국대사가 시상식에 참석하여 대상 수상자를 축하하였으며, 최종 선정된 기념로고를 공식 발표하였다.
오늘 발표된 로고는 ‘한·미 동맹 60주년 공식 로고’로 외교부 및 여타 부처의 ‘동맹 60주년 기념행사’에 널리 사용될 예정이며, 주한미대사관에서 주관하는 행사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북미국
홍보담당관 문승현
02-2100-738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