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1차분 지방재정 투·융자사업 심사 결과 발표
- 시 자체심사 5건 중 울산 종합비즈니스센터 건립 등 4건 조건부 승인
울산시가 예산의 계획적·효율적 운영과 무분별한 중복투자를 방지하고 사업의 타당성, 효율성 등을 검증하기 위해 울산 종합비즈니스센터 건립 등 5개 사업(666억 원)에 대해 울산시 투자심사위원회를 개최한 결과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방재정 투·융자사업 심사대상은 총 사업비 40억 원 이상의 신규투자사업과 5억 원 이상의 행사성 사업으로 신규투자사업 중 300억 원 미만과 30억 원 미만은 울산시가 자체심사를, 그 이상은 안전행정부의 심사를 받게 된다.
울산시 제1차분 자체심사 대상사업은 5건 사업비 666억 원으로, 이 중 뿌리산업 ACE기술 지원센터 건립, 울산 종합비즈니스 센터 건립 등 4건은 조건부로 승인하였고, 조선IT융합 혁신센터 운영은 단순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 심사에서 제외되었다.
한편, 지난 3월 14일 안전행정부에서 진행된 중앙 투·융자사업 심사 대상 4건 중 바이오화학 실용화센터 건립, 울주종합체육공원 조성사업 등 2건은 조건부 승인, 산학융합지구 등 2건은 재검토로 협의되어 5월 말 중앙심사를 재신청할 계획이다.
한편 울산시는 산학융합지구 등 2건의 사업 재검토 사유가 경미하여 사업 추진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예산담당관실
고유진
052-229-22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