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13년형 침구청소기 ‘침구킹’ 출시
-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쉽고 편리한 청소 가능
- ‘듀얼펀치’와 ‘회전 브러시', 강력한 흡입력으로 청소 성능 대폭 강화
- 2중 헤파 필터로 미세먼지 방출 99.99% 차단, 독일 SLG 인증 획득
이 제품은 몸체와 손잡이를 40도 각도로 설계해, 청소 시 허리와 손목에 들어가는 부담을 최소화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힘을 적게 들이면서도 청소 범위는 넓혀준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채용했기 때문이다. 부산대 생체역학연구실의 실험 결과 청소 시 사용자의 근육 사용량이 기존 대비 35% 감소된 것으로 확인 됐다.
신제품 ‘침구킹’은 청소 성능도 대폭 강화 했다. 진동펀치를 2개로 늘린 강력한 ‘듀얼펀치’가 분당 8천 번 앞뒤로 두드려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까지 제거하며, 부드러운 ‘회전 브러시’가 머리카락까지 깨끗하게 쓸어 담고, 강력한 흡입력으로 미세먼지 및 진드기까지 제거한다.
위생관리 기능도 특별하다. 2중 헤파 필터를 장착해 미세먼지 방출량을 획기적으로 낮춰, 세계적 권위기관인 ‘독일 SLG(Schubert Leiter Geratesicherheit)’ 로부터 미세먼지 방출 99.99% 차단 인증도 획득했다. 또, 청소 후 청소기 바닥면을 거치대에 올려 놓고 5분만 살균하면 유해균을 예방할 수 있는 ‘자외선(UV) 살균 스테이션’ 기능도 갖췄다.
‘원터치 먼지통’도 편리하다. 청소 후 가볍게 터치만 해도 먼지통이 분리돼 사용 편의성이 높아졌다.
LG전자 한국HA마케팅담당 김정태 상무는 “침구청소기 ‘침구킹’은 강력한 진동으로 먼지와 진드기 제거 성능을 월등히 높인 제품”이라며 “침구청소기 효과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활동을 지속 강화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가격은 UV스테이션 기능을 갖춘 모델이 출하가 기준 219,000원이며 레드와 화이트 두 가지 종류가 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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