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서포터즈,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참가

뉴스 제공
한국관광공사
2013-04-02 11:50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가 운영하는 한국관광서포터즈가 오는 4월 5일과 6일 양일간 순천과 여수를 방문한다. 금번 방문행사는 주한외국공관과 주한외신기자로 구성된 70여명이 참가한다.

금년도 국내개최 대형행사인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2013. 4. 20 - 10 .20) 개막 이전에 진행되는 행사로 외국인의 눈을 통해 대형국제행사의 수용태세와 인근 주요 관광지를 잇는 답사일정을 통하여 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모니터링을 하게 된다.

한국관광서포터즈는 지자체 답사방문을 통해 모니터링과 관광자문을 진행하는 친선 단체로써, 동 활동을 통하여 지자체의 관광인프라 개선과 자문활동을 통하여 지방 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하고 있다.

금번 방문단은 대형 국제행사 개최지를 사전 답사하는 성격도 있어,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및 여수해양엑스포장에 대하여 주한외국인 대상 추가적인 홍보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한다.

공사 김태식 관광문화팀장은 “한국관광서포터즈 지방방문 행사는 월 1회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본 답사를 통해 주한 외국인에 대한 지방 관광의 기회를 확대하고, 지방 관광지의 외국인 수용태세 개선을 촉진하는 한편, 지방 관광지의 홍보효과를 확대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관광문화팀
02-729-9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