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창조경제형 여성창업가 양성에 나서

2013-04-02 13:14
서울--(뉴스와이어)--덕성여자대학교(총장 홍승용)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사장 황철주)은 여대생들의 기업가정신을 더 높이고, 여성창업을 촉진하기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홍승용 덕성여자대학교 총장과 황철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은 2일 덕성여대에서 기업가정신 교육을 핵심으로 하는 대학생 창업교육 확대와 여성 기업가 발굴 및 육성 등에 관하여 서로 협력하기로 하고 ‘대학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여성 기업가 육성을 위한 교육과 창업 및 창직 등과 관련된 정보 교환은 물론 여대생들의 창업촉진을 위한 각종 활동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홍승용 총장은 "이번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협력을 통해 정부의 창조경제 정신에 입각한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여성 기업가 정신 함양을 통한 여성 특유의 창업 및 창직 활성화 기반을 덕성여대 내에 구축하며, 대학의 성장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 이라고 밝혔다.

또한, 덕성여자대학교는 앞으로 재단과 협력해 여성 특유의 차별적 우위성을 적극 활용하여 새로운 사업기회를 도모하고 이를 실현시킬 수 있는 철저하고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개발 및 구축하고 실행해 나가는 것은 물론, 향후 여성기업가정신센터 설립 및 여성창업사관학교와 같은 창발적이고 융합적인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시스템을 갖춰나갈 계획이다.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개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기업가 마인드(Entrepreneurship) 확산과 창업 붐 조성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기업가 마인드 및 창업 교육 △기업가 마인드 관련 연구 △엔젤 투자 활성화 △창업 문화 조성 △기업가 마인드 관련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www.koef.or.kr

연락처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수석연구원 강형종
02-2156-22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