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음식 주문서비스 ‘요기요’, 음식값 온라인 결제서비스 ‘요기서결제’ 도입
- 대전, 대구, 부산에서도 주문부터 온라인 결제까지 ‘요기요’
전단지 없이, 전화통화 없이 배달음식을 편리하게 주문 할 수 있는 배달음식 주문서비스 요기요(대표 나제원, http://www.yogiyo.co.kr)가 웹사이트에서 음식값을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온라인 결제 기능 ‘요기서결제’를 도입하였다고 밝혔다.
요기요는 음식점 검색에서 주문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요기요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끝낼 수 있는 원스톱 배달음식 주문서비스이다. 2012년 6월 서비스를 론칭한 이후 원하는 배달음식을 ‘주문표’에 골라 담고 간단한 배달정보만 입력하여 주문을 완료하는 혁신적이고 간편한 서비스를 제공해옴으로써 애플의 앱스토어가 선정한 ‘2012년을 빛낸 환상적인 앱’에 선정되기도 했었다.
내 주변의 배달 영업 중인 음식점들과 최신 메뉴, 가격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하여 주문할 수 있는 요기요는 온라인 상에서 주문과 더불어 결제까지 가능케 하는 ‘요기서결제’ 기능을 도입하여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배달음식 주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웹사이트에서 주문 시 요기서결제와 현장결제 중 편한 결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요기서결제’로 결제까지 완료할 시 배달음식을 주문하여 배달 받는 과정에서 겪었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배달 주문 전 미리 현금을 준비해야 하거나, 신용카드 사용이 제한되어 배달 음식을 주문하지 못하는 경우를 방지해 주고, 소중한 가족이 일하는 일터에 배달음식으로 선물하는 것이 용이해지는 것 등이 그 예이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계좌이체 그리고 휴대폰 소액결제 등 다양한 결제 방식을 제공하는 요기요의 온라인 결제 기능 ‘요기서결제’는 현재 웹사이트 http://www.yogiyo.co.kr에서 이용 가능하며, 2분기 내에 요기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도 ‘요기서결제’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울, 경기 및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제공했던 요기요는 대전, 대구, 부산 등 광역시 지역으로 그 서비스 제공 지역을 넓혀 더 많은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요기요의 나제원 대표는 “지속적으로 서비스 제공 지역과 ‘요기서 결제’ 가능한 음식점 수를 확장하여 전국에 있는 모든 소비자 들이 빠른 시일 내에 요기요의 편리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요기요는 웹사이트 http://www.yogiyo.co.kr에서 이용가능하며 모바일 앱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및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요기요 개요
요기요는 유럽 최대의 벤처 인큐베이팅 회사 중 하나인 팀유럽이 한국에 진출한 첫 번째 포트폴리오 비즈니스로, 독일에 본사를 두고 세계 13여 개국에서 배달음식 주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딜리버리 히어로(Delivery Hero)’의 한국 브랜드이다.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배달음식 주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ogiyo.co.kr
연락처
요기요
유연정
02-3447-36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