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대대적인 어린이통학버스 관계자 특별교통안전교육 실시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3-04-02 17:29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주상용 이사장) 경북지부(지부장임영철)에서는 오는 4월 6일(토) 10:00~13:00에 구미권, 포항권, 안동권, 경산권으로 나누어 도로교통교육장에서 어린이통학버스 사고 예방을 위한 대대적인 특별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2월 경남 창원에서 학원차량에 옷자락이 끼어 어린이가 사망한데 이어, 3월에는 충북 청주시에서 어린이 통학버스 뒷바퀴에 어린이가 깔려 숨진 사고가 발생하였다.

도로교통공단 경북지부에서는 교육청, 경찰서. 어린이집연합회. 학원연합회 등과 협조를 거쳐, 4월 6일에 경상북도에서 일제히 대대적인 특별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여, 한사람의 어린이라도 교통사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전 교수들을 휴일에 동원하여 조속히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교육은 운전자 및 운영자, 특히 통학버스 인솔자(안전도우미)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여 어린이 승하차시 안전지도 요령, 통학버스 사고 사례별 정밀분석을 통한 예방방법을 교육하여 유사사례 발생을 근절시킬 계획이다.

또한 통학버스사고로 인한 피해자 등을 대상으로 희망시 전문 심리상단사를 활용하여 무료 심리상담도 병행할 예정이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도로 교통 안전의 중심, 선진 교통 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 면허 관리와 교통 안전 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 개발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경북지부 교육홍보부
054-478-6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