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의 18V 부스트 레귤레이터, 휴대폰 크기에 맞는 광범위한 디스플레이 지원

- 시스템 개발자들에게 다양한 디스플레이 크기의 제품 전력 회로 설계를 간편히 재사용하게 해

뉴스 제공
ams AG
2013-04-04 08:34
성남--(뉴스와이어)--소비재와 통신용 및 산업용과 의료용,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아날로그 IC의 세계적인 선도 제조 및 설계업체인 ams (지사장: 이종덕, www.ams.com)는 모바일 제품에서 소형, 중형, 대형 디스플레이용 전력공급 설계를 통해 고효율을 유지하는 소형 스텝업 DC-DC 레귤레이터인 AS134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다양한 디스플레이 크기를 가진 여러 종류의 휴대용 최종 제품 제조사들이 디스플레이 전력 회로 설계를 재사용함으로써 개발 시간은 물론, 보드 조립과 툴링 비용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ams는 네 가지 다양한 피크코일 전류 제한 100mA, 200mA, 350mA, 500mA을 공급함으로써 모든 다양한 범위의 부하를 통틀어 AS1345의 효율성을 최적화시켰다. AS1345의 출력 전압은 12V, 15V, 17V에서 유효한 고정출력 버전으로 선택되며 조절 가능한 버전을 사용하면 설계자들은 5V에서 18V내에서 출력 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이 모든 제품군들은 모두 동일한 풋프린트와 핀아웃을 지닌다.

이로써 시스템 설계자들은 가장 적절한 출력 전압과 피크코일 전류를 가지며 유도체와 커패시터 값을 적절히 바꿔주는AS1345를 채용함으로써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가진 제품들의 전력 공급 설계를 보유할 수 있게 됐다. 이는 다. AS1345는130mm2 에서 3,700mm2 에 이르는 OLED 디스플레이를 모두 지원한다.

2mm x 2mm에 불과한 풋프린트를 가진 AS1345는 오랜 배터리 수명 구동을 필요로 하며 심각하게 공간 압박을 받는 휴대폰 및 e-리더기와 같은 최종 제품의 디스플레이 전력 회로에 이상적이다. 이 제품의 고주파 이력 제어 루프는 초소형의 외부 부픔으로 작동되며 전력과 아이솔레이션 스위칭을 위한 MOSFET도 집적되어 있다.

이번에 출시된 셋업 컨버터는 2.9V부터 5.0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작동되므로 단일 리튬 이온 배터리뿐 아니라 다른 종류의 배터리에도 사용이 적합하다. 이 제품은 또한 단일 리튬이온 배터리를 통해 18V에서 20mA의 출력 전류를 공급한다.

이 제품은 25µA(일반형) 의 낮은 대기전류 특성을 가지며 충전되는 동안 장수명 배터리 구동을 지원한다. 이는 셧다운 모드에서 배터리로부터 분리될 수도 있다.

ams의 전력 부문 담당 마케팅 매니저인 돈 트래버스 (Don Travers)는 “모든 스텝업 레귤레이터들은 배터리로 구동되는 디스플레이를 위해 전력 손실과 보드 풋프린트를 모두 최소화해야 한다. AS1345가 기존 제품과 차별되는 점은 설계 시간을 단축시키는 데 있는데 이는 IP와 보드 레이아웃이 다양한 제품의 디스플레이 크기에 맞게 간편하게 재사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구매 정보
AS1345 18V 스텝업 레귤레이터는 현재 샘플 신청이 가능하다. 가격은 1천개 단위로 개당 0.49달러이다.

기술지원
DC-DC 스텝업 컨버터 AS1345를 위한 평가 키트를 ams 홈페이지를 통해 요청할 수 있다. AS1345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기 원하거나 샘플을 신청하려면 www.ams.com/DC-DC-Converter/AS1345 을 방문하면 된다.

ams AG 개요
ams는 첨단 센서 솔루션 및 아날로그 IC의 설계 및 제조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ams의 미션은 인간과 기술 간의 매끄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센서 솔루션을 통해 세상을 바꿔 나가는 것이다. ams의 고성능 센서 솔루션은 소형 폼팩터, 저전력, 초고감도, 멀티센서 통합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ams 제품군에는 소비재, 통신, 산업, 의료, 자동차 시장을 위한 센서 솔루션, 센서 IC, 인터페이스, 관련 소프트웨어등이 포함된다. 오스트리아에 본사를 둔 ams는 전 세계에 3,3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8,000곳 이상의 고객사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ams는 스위스 증권 거래소인 SIX에 상장되어 있다(종목코드: AMS).

웹사이트: http://www.ams.com

연락처

ams 홍보대행
세미컴
황원희
02-3473-63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