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HB20, 브라질 ‘올해의 차’ 5관왕 달성
- HB20 ‘Carro (까후)’ 주관 ‘최고의 차’ 소형차 부문 수상 차로 선정
- 작년 11월 아우또 에스뽀르찌 주관 ‘올해의 차 (COTY)’ 선정 이후 언론사 주관상 5개 연속 수상
- 단일 차종으로 COTY 포함 5개 상 연속 수상은 HB20이 최초
HB20은 지난해 11월 브라질 최고 권위 자동차 전문지 ‘아우또 에스뽀르찌(Auto Esporte)’가 주관하는 ‘올해의 차(COTY : Car of the year)’ 선정에서 씨트로엥 C3, 쉐보레 소닉(Sonic) 등 쟁쟁한 경쟁 모델들을 제치고 ‘올해의 차’를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12월 ‘카앤드라이버(Car & Driver)’와 ‘오토프레스(Auto Press)’가 각각 주관하는 ‘10 베스트(10 Best)’, ‘올해의 최고 차(The Best of the Year)’에서 ‘베스트 해치(Best Hatch)’ 부문을 수상했다.
이어 올 1월에는 자동차 월간 전문 매체 ‘모터쇼(Motor Show)’가 선정하는 ‘올해의 하일라이츠(Year Highlights)’ 상에서 소형 해치백(Small Hatch) 부문 1위에 오른 바 있다.
이로써 HB20은 브라질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아우또 에스뽀르찌’ 주관 ‘올해의 차’ 수상을 포함해 이어 발표된 5개 상을 모두 휩쓰는 쾌거를 달성했다.
브라질 ‘올해의 차’ 포함 5개 상을 연속 수상한 것은 단일 차종으로는 현대차 HB20이 최초라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특히 이번 까후 주관 ‘최고의 차’는 기존에 수상한 4개의 상이 전문가 및 전문 기자단이 선정하는 것과 달리 독자들의 투표로 결정되는 상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현대차 측은 설명했다.
브라질 ‘올해의 차’ 수상이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출시 이후 판매 순항을 이어오고 있는 HB20이 앞으로도 쾌속 질주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10월 브라질 공장 가동과 동시에 판매에 들어간 HB20은 5,310대 판매가 된 것을 시작으로 11월 7,277대, 12월 9,469대가 팔려 나갔다.
지난 2월에는 1만200대가 팔려 폭스바겐 골(1만5천715대), 피아트 팔리오(1만3천131대), 피아트 우노(1만1천109대)에 이어 4위를 기록했다.
HB20은 현대자동차가 40여 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쳐 완성한 차로, 개발 초기 단계부터 브라질 시장 공략을 목표로 철저히 기획, 개발돼 브라질에서 생산하는 브라질 전략 차종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HB20은 현지에서 차를 인도받으려면 2개월을 기다려야 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현대차는 올 한해 HB20 15만대와 수입 완성차를 합쳐 올해 브라질 시장에서 18만대 이상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 개요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초로 독자 모델 포니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다. 세계 200여 개국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글로벌 생산기지를 건설해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세계 최초 양산형 수소차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를 론칭해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선도적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견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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