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창립 6주년 맞아 기념식 개최
재단은 2006년 노사정위원회에서 설립을 합의하여 2007년 4월 출범하였으며, 2011년 3월에 3개 기관(국제노동협력원, 노사공동전직지원센터, 노사발전재단)이 통합하면서 조직규모와 사업이 확대되었다.
올해 역점사업으로 △노사파트너십 향상 교육 및 재정지원, △일터혁신 컨설팅 및 교육, △근로시간줄이기 컨설팅, △고용차별개선 상담 및 교육, △중장년 전직지원서비스, △국제노동교류협력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재단은 출범 6주년을 계기로 일하는 목적과 가치에 대한 명확한 설정을 통해 즐겁게 일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며, △재단 발전의 기반이 되는 미래 비전을 정립한다는 각오다.
문형남 사무총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재단 출범 6주년, 그리고 통합조직으로 출발한 지 2주년을 맞아 그동안 재단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임직원 여러분과 노사정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라는 우리 재단의 슬로건에 맞게 노사관계 선진화와 기업의 경쟁력 향상, 근로자 고용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직원 모두가 새롭게 다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재단 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가 높은 우수직원(엄근창 대리, 김미진 컨설턴트, 이진주 주임, 전유선 주임, 신영진 주임 이상 5명)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노사발전재단 개요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은 2007년 노동시장의 안정과 노사관계의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재단은 노동과 고용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노사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노사협력 증진, 고용 안정, 일터 혁신 지원, 중장년 취업 지원,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재단은 기업과 근로자 사이의 상생 구축을 위해 교육, 컨설팅,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노동시장의 질적 향상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와 정책 제안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국내 유일의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노사 관계 발전과 고용 환경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sa.or.kr
연락처
노사발전재단
경영기획팀
김영수 차장
02-6021-10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