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강원도 소외계층 청소년 초청 ‘서울 나들이’

2013-04-05 09:00
서울--(뉴스와이어)--강원도 정선군 지역의 소외계층 청소년(도서벽지,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정) 40명이 1박 2일 일정으로 서울을 방문한다. 청소년들은 4월 6일 서울에 도착해 여의도에서 국회의사당을 견학하고 한강에서 크루저요트를 탑승할 예정(우천시 변경)이다. 그리고 N서울타워 전망대에 올랐다가 저녁에는 공연(퍼포먼스 공연 ‘비밥)’을 관람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로 강원도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활동 위주로 기획됐다.

또한 4월 7일에는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효(孝) 문화 캠프’가 열릴 예정이다. 캠프는 특강 ‘우리 동네 효자 이야기’와 청소년 예절교육 그리고 부모님께 드릴 매듭 만들기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참가자들은 끝으로 서울시민안전체험관을 방문하고 정선으로 돌아가게 된다.

이번 행사 주최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로 행사비 전액을 지원한다.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 진흥에 힘쓰고 있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적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이 같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개요
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청소년 및 일반인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박 시설이다. 스탠다드룸(1·2·3·4인실), 유스룸(6·10인실), 온돌룸(4·6·8인실), 콘도룸(4·6인실) 등 다양한 객실이 준비돼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돼 있어 기업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숙박 및 대관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행 지원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울여행 무료가이드 봉사 풀을 갖춰 상시로 일일 투어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활동, 이벤트를 진행하며 국내외 청소년들의 교류 활동은 물론 해외 여행객들에게도 다채로운 서울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정우진
02-2677-1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