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검색창에 ‘팬심’을 표현해 보세요”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3-04-05 09:15
서울--(뉴스와이어)--이제는 네이버 검색이 네티즌들의 응원 문화와 함께한다.

NHN㈜이 운영하는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모바일 검색창에 좋아하는 유명인 등에 대한 응원 메시지를 보내, 해당 검색어의 입력 순위를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네이버가 정보를 찾던 검색 본연의 기능 이외에도 검색 공간을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며 사용할 수 있도록 실험적으로 만든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수시로 접하는 모바일 검색창을 또 하나의 소통 창구로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팬(fan)의 입장에서 응원, 축하 등의 긍정적 메시지가 오가게 되는 ‘유명인’, ‘웹툰작품’, ‘프로야구구단’ 등의 키워드와 ‘축하해요’, ‘사랑해요’, ‘힘내요’ 등과 같이 긍정적 키워드가 조합된 검색어에 대해 적용됐다.

예로 이용자가 ‘두산베어스 이겨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네이버 검색창에 입력하면 ‘오늘 두산베어스 이겨라’를 OO등으로 검색하셨어요’라는 팝업 이미지를 포함한 메시지가 보여지게 되며, 이용자는 본인의 등수를 즉시 라인, 밴드,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페 등 다양한 서비스에 공유할 수 있다.

NHN의 이태호 검색운영실장은 “네이버는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검색엔진을 정교화하는 동시에, 모바일 시대에 이용자들이 보다 Fun한 방식으로 네이버 검색을 활용할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내놓았다”며, “기존의 오프라인에서의 응원 및 축하 문화가 자연스레 웹상의 참여형 응원 문화로 반영돼, ‘팬심(fan心)’이 보다 긍정적으로 발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이승진
031-784-113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