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관람객과 함께하는 창덕궁 나무 가꾸기’ 행사 진행

대전--(뉴스와이어)--문화재청(청장 변영섭)은 식목일을 맞아 오는 6일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창덕궁 후원(존덕정 일원)에서 ‘관람객과 함께하는 창덕궁 나무 가꾸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창덕궁 후원 관람객 중에서 희망하는 사람이 직접 참나무에 ‘롤 트랩(Roll Trap, 갈색 끈끈이 비닐)’을 감는 등 나무 가꾸기 참여를 통하여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롤 트랩 감기는 최근 참나무에 큰 피해를 주고 있는 참나무 시듦병(참나무에 병원균이 침투하여 줄기의 수분 통로를 괴사시켜 말라죽게 하는 병) 방제를 위해 개발된 친환경 방제 방법이다.

이번 행사 참가자와 후원 관람객에게는 창덕궁의 아름다움이 담긴 사진엽서를 무료로 나눠준다. 행사에 쓰이는 롤 트랩과 사진엽서는 모두 조경인들의 모임인 ‘올해의 조경인’에서 기부하였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문화재청
궁능문화재과
김지성
042-481-470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