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거장, 전통시장 공동마케팅 활성화에 앞장

- 전통시장 활성화 앞장서는 모바일마케팅

- MO게시판용 홈페이지로 고객 신뢰도 향상, 매출증대 기여

수원--(뉴스와이어)--제일거장(센터장 이기순, www.smarty.kr)은 박근혜 정부의 손톱 밑 가시 제거정책에 효율적으로 고객 및 점포주들과 소통할 수 있는 MO게시판용 홈페이지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MO게시판이란 Message Originated로 휴대폰에서 가맹점의 KT 유선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면 MO게시판용 홈페이지에 등록되고, 댓글을 달면 고객휴대폰으로 SMS 또는 LMS로 전송되는 게시판으로 생생한 홈페이지를 보여줌으로써 고객의 신뢰도를 높여주는 게시판이다.

제일거장은 지난 7여년 동안 고객확보 및 집객서비스 ‘스마티’사업을 추진하면서 280만 중소자영업주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홈페이지 등을 갖고 있으면서도 제대로 이용하지 못했던 것은 회원가입 등의 어려운 절차가 있어 게시판이 활성화 되지 않아 오히려 애물단지임을 확인하고 이를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으로 MO게시판용 홈페이지 구축대행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중소기업청 산하 시장경영진흥원에서 2013년도 전통시장 공동마케팅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270개 시장에 대해 1차적으로 제공하고 점진적으로 1500여개 전통시장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MO게시판용 홈페이지의 주요 기능은 첫째, 고객이 전통시장 상인회의 KT 유선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면 MO게시판에 등록되고, 이에 댓글을 달면 즉시 고객 휴대폰으로 SMS 또는 LMS가 전송되는 것이다. 둘째, 전통시장 상인들이 SMS를 전송하면 실시간 확인 가능해 그에 따른 지원이 가능하다. 셋째, 시장상인회에서는 SMS를 보낸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 경품 이벤트를 열어 고객의 참여율 제고가 가능하다. 넷째, 축적된 고객DB는 향후 이벤트, 행사 안내 등의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도구로 이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은 MO게시판을 통해 실시간 소통되는 것을 확인함으로써 신뢰도가 높아져 상인들의 매출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기순 센터장은 “지난 7여년 동안 On-Off Total Mobile Marketing 도구로 정착한 ‘스마티’서비스가 생생한 MO게시판용 홈페이지와 결합함으로써 고객 요구가 실시간으로 파악 가능해지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며 “고객에 대해 신뢰도를 높일 수 있어 전통시장 활성화에 긍정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하고 “홈페이지를 신규 구축 또는 업그레이드를 하고자 하는 사업자라면 반드시 채택하는 솔루션으로 각광받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웹사이트: http://www.smarty.kr

연락처

제일거장
마케팅센터장 이기순
1577-1146 , 016-9229-91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