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초등학교 5학년 대상 성인지적 인권통합교육 실시
이에 교육전문강사 120여명에게 교육 메뉴얼을 사전 교육시켰으며, 236학교 1,144학급 29,320명에게 가정폭력상담소, 성폭력상담소, 통합 지원센터등 11개 상담기관에서 3월부터 12월까지 초등학생 성인지적 성인권 통합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에게 학급별로 성인지적 관점을 도입한 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 등에 대한 통합된 교육 매뉴얼과 ppt 및 사람 인형을 가지고 실습을 하거나 시범을 보이면서 초등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고 지루하지 않게 수업을 진행한다.
내용은 폭력의 유형 및 영향 알아보기, 성폭력과 성배려, 폭력의 대처방법, 사회전반에 나타나는 성적 불평등에 관해서 학교에서의 교육과 실습, 토론이 함께하는 성인지적 인권통합교육을 통해서 학생들은 남자, 여자 모두가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내용으로 교육함으로서 폭력에 호의적인 신념체계의 변화, 갈등 해결기술 및 대인관계 효능감 강화를 통해 실질적이고 바람직한 인지행동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한다.
송영길 인천시장은 이번 교육은 앞으로도 매년 진행할 예정이며, 우리 인천지역의 자녀들이 건전한 성인지 인권의식을 함양하는데 기여하여 폭력없는 인천, 행복도시 인천을 만들어 나가는데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여성정책과
032-440-275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