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크온, 제철과일·채소 활용 미각 체험 교육프로그램 첫선
오감활용 제철채소, 과일 미각체험은 혀가 느끼는 다섯가지 맛에 대한 교육을 제철 과일, 유기농 채소를 통해 올바른 맛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주요대상은 유치원, 어린이집 등 이제 막 맛에 대해 느끼기 시작하는 어린 학생 단체가 대상이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통해 평소 골라내는 채소, 과일을 보다 쉽게 친근히 접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딸기 우유가 딸기 향이라는 사실은 많이 알려진 사실이다. 하지만 아직도 이제 막 맛에 대해 느끼는 아이들은 딸기 우유가 마치 딸기 맛인 줄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자연의 딸기를 먹었을 때는 자신이 알고 있던 딸기 맛이 아니라고 느끼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위크온의 오감활용 미각체험은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자연의 딸기를 가지고 과일의 자연의 맛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인공 착향료로 대표되는 우리주변의 식품들과는 다른 자연의 식 재료의 향과 맛을 맛보고 어떤 것이 자연의 맛인지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철저히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이 될 예정이다. 바른 식 문화교육 전문기업 ‘푸드포체인지’는 어린이 대상의 바른 먹거리 전문 교육기관으로 노래와 율동을 통해 보다 쉽게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운영 중이며, 농부와 소비자와의 직거래 쇼핑몰인 ‘헬로네이처’의 제철과일, 채소는 보다 신선한 재료를 교육재료로 사용하여 영양까지 생각한 프로그램이 될 예정이다.
위크온의 장성수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이 3개의 전문 단체가 함께 하는 만큼 여타 체험학습과의 차별화에 성공한 프로그램이며 어린이들이 올바른 맛을 이해하는데 보다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이번 프로그램에 강한 자부심을 보였다.
현재 오감을 활용하는 제철채소, 과일 미각체험은 무료체험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프로그램은 5월 중 진행 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위크온 홈페이지(www.week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비즈넷 개요
(주)온비즈넷이 운영하는 위크온(weekon)은 다양한 체험학습, 레저, 문화활동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 정보를 소비자가 손쉽게 검색하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체험학습 포털 커뮤니티이다. 주 5일제가 보편화 되어 여가시간이 늘어남으로써 우리는 ‘행복’이라는 단어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행복을 기대하는 주말계획이 행복하지 않은 고민들로 시작된다는 것이 그 자체가 엄청난 모순이었기 때문이다.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찾는 그 첫 번째 시도로 ‘가족과의 여행’을 준비했다. 여가와 관련되어 있는 다양한 스토리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스토리와 감성을 연결하는 가족간의 소통의 장을 만들어 단순한 주말의 여가를 넘어 ‘삶의 행복’을 찾을 수 있는 진정한 안내자(컨시어지-Concierge)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http://www.weekon.co.kr/event_viewer/feb_2013/tast...
웹사이트: http://www.weekon.co.kr
연락처
위크온
홍보마케팅팀
추지웅 대리
02-562-33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