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신입사원 ‘U+ 아이디어 페스티벌’ 개최

- 홍대, 종로, 서울역 등 서울 중심가에서 창작춤 플래시몹, 카드섹션, ‘U+전시회’ 등

- 올해부터 신입 사원 특별 교육 프로그램을 현장체험형으로 대폭 개선, 혁신 아이디어 개발·발표하는 ‘아이디어 페어’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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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코스피 032640
2013-04-07 09:00
서울--(뉴스와이어)--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가 신입사원들이 홍대, 종로, 서울역 등 서울 중심가에서 창작춤 플래시몹, 도전정신을 표현하는 카드섹션 등 독창적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U+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U+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LTE 시장을 선도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개발된 신입사원 대상 창의적 사고를 극대화하는 특별 교육 프로그램으로, LG유플러스는 2010년 하반기부터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이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올해 ‘U+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특히 플래시몹과 카드섹션, ‘U+전시회’ 등 신입사원의 톡톡 튀는 개성과 젊은 열정을 표현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입사원들은 홍대 놀이터, 종로 피아노거리, 서울역 광장 등에서 직접 만든 창작춤 플래시몹과 카드섹션 공연을 펼쳤고, 이를 통해 LTE 중심에 LG유플러스가 있다는 메시지를 대중들에게 각인시켰다.

또 같은 시간 상암사옥에서는 신입사원이 바라보는 LG유플러스를 다양한 소재로 표현한 ‘U+전시회’가 열렸다. 신입사원들은 LTE폰 및 빔 프로젝터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LG유플러스의 미래 현장을 소개하는 ‘희망 뉴스’ 등을 통해 숨겨왔던 재능을 마음껏 뽐냈다.

이와 함께 신입사원들이 혁신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발표하는 ‘아이디어 페어’도 개최됐다. 이를 위해 신입사원들은 ICT 체험관과 이종업계를 방문하는 등 직접 현장으로 나가 해당 주제에 대해 다방면으로 비교/체험하여 아이디어를 구체화했다.

▲IPTV ▲컨텐츠&클라우드 ▲미디어 ▲e-Biz ▲스마트그리드 등 7개 사업영역에서 총 21개 팀이 혁신 아이디어를 도출했고, 가시광 통신을 이용한 국지 광고 서비스, M2M 기반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홈 통합 플랫폼 등 신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들이 발표됐다.

제시된 아이디어 중 창의성, 논리성, 구현 가능성, 전달력 등을 바탕으로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아이템들은 향후 실제 서비스 및 마케팅에 활용될 방침이다.

장두수 신입사원은 “5주간의 교육기간 동안 현장에서 직접 부딪혀 보니 한눈에 알기 쉬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고객이 원하는 핵심 가치임을 깨달았다”며,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현장에서 고객과 호흡하며 떠올린 아이디어를 발표하게 돼 뿌듯하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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