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노인·장애인 복지분야’ 사업 공모
노인복지분야는 노인일자리 창출, 노인문제 상담 및 사례 연구, 지역사회 효행문화 증진, 기타 생산적 노인복지 증진에 필요한 사업이 대상이다.
장애인복지분야는 재가 증증장애인의 문화체험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신청 받는다.
신청 자격은 최근 1년 이상 노인 및 장애인복지분야에 사업 실적이 있는 기관·단체, 도내 7개 이상 시군지역에서 노인 및 장애인복지 분야 활동실적이 있는 기관·단체다.
1개 기관 및 단체당 1개 사업만 지원하고 1개 사업당 최저 300만 원에서 최고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관 또는 단체는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오는26일까지 도 노인장애인과에 접수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 누리집에 게시돼 있다.
접수된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는 노인 및 장애인복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하고 선정 결과는 도 누리집에 게재, 5월 중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준수 전남도 노인장애인과장은 “노인과 장애인의 권익 신장과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매년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며 “노인·장애인 복지 증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노인장애인과
061-노인장애인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