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소년 수련시설 등 민·관합동 특별점검 실시
이번 점검은 체험학습 등 야외활동이 많은 행락철 청소년 수련시설을 이용하거나 김밥, 도시락 등으로 인한 식중독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다.
점검반은 시·구, 광주지방식약청,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 합동으로 5개반 21명을 구성,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청소년수련시설 집단급식소, 도시락제조업체 등에 대해 중점 지도·점검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청소년 수련관 등 집단급식소 위생관리 실태 ▲종사자 개인위생수칙 준수 ▲시설물 청소·소독 관리 ▲기구·용기의 세척·소독관리 ▲식품용수의 수질관리 ▲냉동식품의 위생적 해동관리 여부 등을 점검하고 보관 식재료와 음용수 등도 수거한다.
이번 점검은 적발위주 단속에서 벗어나 지도와 계몽에 중점을 두고 식재료 공급·유통·구입·보관·조리·배식 단계별로 소홀하기 쉬운 위생관리를 지도하고 칼, 도마, 행주 등 식자재와 음용수 등을 수거해 검사할 계획이다.
이윤숙 식품안전과장은 “식중독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위생관리 개선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이번 지도·점검에서 효율적인 사전 예방관리에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복지건강국 식품안전과
062-613-43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