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콩·참깨·들깨·땅콩 전시 한마당’ 개최

수원--(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4월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 동안 농업과학관에서 ‘콩·참깨·들깨·땅콩 전시 한마당’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근에 개발한 두부용, 장류용, 나물용 콩 품종들과 토종콩, 콩 가공식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고소함의 대명사인 참깨와 기능성 물질의 보고인 들깨, 영양 간식으로 친근한 땅콩, 팥, 녹두, 강낭콩, 동부콩, 작두콩 등 국내외의 다양한 콩을 전시한다.

이밖에도 다양한 종류의 콩을 직접 만져 보고 맷돌을 돌려볼 수 있는 체험코너와 참깨·들깨·땅콩으로 만든 강정, 콩초콜릿, 콩차 등을 맛볼 수 있도록 시식코너를 준비했다.

농촌진흥청 두류유지작물과 백인열 과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도시 소비자들에게 국산 콩과 참깨, 땅콩, 들깨의 우수성을 알리고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콩 종류의 다양성과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콩·참깨·들깨·땅콩 전시 한마당
055-350-12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