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부, 제2의 인생설계를 위한 퇴직대비 교육 실시
‘퇴직대비 인생설계과정’은 향후 5년 이내 퇴직할 예정인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본격적인 퇴직준비와 적응 지원 프로그램으로 고령화 사회를 준비하는 가장 적극적인 방법이다.
이 과정은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대한 이해와 그에 대한 준비를 시작으로 개인 자산관리 방법, 연금제도 및 재해보상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는 은퇴 공무원과의 대화를 통한 개인별 인생설계 코칭과 재취업 지원 안내 및 버킷리스트 작성 등 퇴직 이후 삶을 준비하는데 실제적으로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경상북도 상주시와의 업무협조를 통해 은퇴후 성공적인 귀농인으로 정착한 농가(블루베리, 참외 농가 등)를 방문하고 현장감 있는 목소리를 통한 체험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정삼 지방행정연수원장은 “퇴직 이후 삶에 대한 준비를 통해 현재의 직장생활과 은퇴후 인생을 연계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삶의 만족을 높이는 데 교육 목적이 있다” 며 “본 교육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이 자신의 삶을 보다 적극적으로 변화시켜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지방행정연수원은 ‘퇴직대비 인생설계과정’ 2기 과정을 하반기(11.25~11.29)에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지방행정연수원 홈페이지(http://www.logodi.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안전행정부
지방행정연수원 교육1과
031-250-55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