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영문 e-뉴스레터 제1호’ 발간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우리나라 시험검사기관 관리제도를 널리 알리고 국외검사기관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한 수입식품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영문 e-뉴스레터 제1호’를 4월 8일 발간·배포한다고 밝혔다.

※ 국외검사기관: 국외에 있는 검사기관 중 수출국 정부가 설립·공인한 검사기관이거나, 식품위생검사기관이 해외에 설립·운영하는 검사기관으로서 식약처장이 검사능력이 있다고 인정한 검사기관으로 수입식품 등에 대한 검사업무 대행

영문 e-뉴스레터는 연 2회 발간될 예정이며 미국 등 총 9개국 55개 식약처가 인정한 국외 검사기관, 해외 주재 한국대사관 및 주한 외국 대사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 식약처 출범소식(처장 인사말) ▲ 농약 기준·규격 관리 현황 및 향후계획 ▲ 식약처의 우수 시험검사기관(오송라카스) 운영시스템 중장기 계획 ▲ 수입식품 검사명령제 ▲ 식약처가 인정한 국외 검사기관의 활동소식 등이다.

※ 우수 시험검사기관 운영시스템: 국제 기준에 적합한 시험·검사 업무의 표준화(인력, 장비, 시험방법, 신뢰성 보증) 체계로서 식약처가 개발하여 오송라카스라고 명명

식약처는 이번 e-뉴스레터 발간을 통해 국외 검사기관, 수출입 관계 기관 및 영업자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이들에게 국내 식품 관련 기준·규격 및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여 검사 신뢰성이 더욱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영문홈페이지 (www.mfds.go.kr/eng/index.do?nMenuCode=78)에서 확인 가능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소비자위해예방국
검사제도과
043-719-18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