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당재단, 제22회 수당상 수상자 선정

뉴스 제공
삼양홀딩스 코스피 000070
2013-04-08 11:42
서울--(뉴스와이어)--재단법인 수당재단(이사장 : 김상하 삼양그룹 그룹회장)은 4월 8일 제22회 수당상 수상자 3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수상자는 기초과학부문에 김경렬 서울대학교 교수, 응용과학부문에 이정용 한국과학기술원 교수, 인문사회부문에 박원호 고려대학교 명예교수다.

김경렬 교수는 지난 30년간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교수로 재직하면서 해양학과 지구환경 연구를 수행했다. 특히, 동해의 연구를 주도하여 우리나라 해양학 위상을 국제적으로 높였으며, 지구환경과학 교육과 연구의 국제화 및 대중화에 선도적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정용 교수는 세계 최초로 그래핀으로 액체를 아래위로 밀봉하는 기술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이를 통해 액체 시료 내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전자현미경으로 관찰하는 액체전자현미경학 분야를 개척하였다. 박원호 교수는 중국 역사를 연구하는 학자로서 그의 중국사 연구 성과는 중국 역사학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대규모의 국제학술대회를 조직하여 한중 학술교류의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수당상은 삼양그룹 창업자인 수당 김연수 회장의 산업보국과 인재육성 정신을 계승하여 제정했다. 1973년 수당과학상으로 제정돼 14회까지 경방육영회에서 시행해오다 2006년부터 수당재단이 계승해오고 있으며, 기초과학, 응용과학, 인문사회 분야에서 훌륭한 업적을 이룬 분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시행하고 있다.

시상식은 5월 1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각각 1억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웹사이트: http://www.samyang.com

연락처

삼양홀딩스
홍보팀
안승회
02-740-71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