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조선해양, 대규모 탱커 수주

뉴스 제공
STX 코스피 011810
2013-04-08 16:21
서울--(뉴스와이어)--STX조선해양이 연이은 대규모 탱커 건조 계약 체결에 성공하며 수주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TX조선해양은 캐나다 밴쿠버에서 신상호 STX조선해양 사장, 피터 에반슨(Peter Evensen) 티케이코퍼레이션(Teekay Corporation) 사장, 브루스 챈(Bruce Chan) 티케이탱커스(Teekay Tankers) 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13,000DWT급 아프라막스 탱커 4척을 약 2,000억원에 수주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는 같은 선형의 탱커 12척에 대한 옵션 물량이 포함되어 있어 향후 모두 발주될 경우 약 8,000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계약이다.

STX조선해양이 건조하는 아프라막스 탱커는 진해조선소에서 건조되어 2015년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해당 선박은 국제해사기구(IMO,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의 선박연비제조지수 및 탄소배출규제에 부합하는 것은 물론 연료 효율성이 입증된 G-타입 엔진과 신형 프로펠러가 탑재되어 최근 해운사의 가장 큰 관심 요소인 연료 효율성과 친환경 기능을 모두 만족하는 선박이다.

또한, 이 선박에는 STX조선해양과 티케이탱커스가 약 2년간 공동 협력하여 개발한 선형이 적용되어 선주사의 전략적 선대운영 계획에 부합하는 설계 특성을 가고 있다는 평가이다.

발주처인 캐나다 선사 티케이탱커스(Teekay Tankers)는 약 150척의 선대를 운용하고 있는 대형 선사로서 LNG·LPG선 및 FSO·FPSO 등 에너지 수송 분야 선대를 확장하고 있으며 특히, 아프라막스, 수에즈막스 탱커 분야에서 세계 탑 클래스 선사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STX조선해양 관계자는 “선가의 점진적인 회복세와 대규모 상선 발주가 가시화되고 있는 등 최근 업황 추이를 종합해 보면 조선업종의 오랜 불황이 턴어라운드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면서 “시장 트렌드에 전략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물론 선주사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로서 수주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입증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TX조선해양은 3월 말에도 덴마크 선사 노든(Norden)으로부터 50,000DWT급 탱커 4척에 대한 1,400억원 규모 건조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계약 역시 옵션 4척이 포함되어 있어 향후 발주로 연결될 경우 총 2,800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계약이다.

연초부터 지속적으로 상선 분야 대규모 수주 실적을 쌓아가고 있는 STX는 세계 4대 조선소로서 현재 157억불의 수주잔량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x.co.kr

연락처

STX
홍보팀
고성근
02-316-977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STX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