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묘관리소, 종묘대제 제수 진설 체험행사 개최
*제수 진설(祭需陳設) : 잔치나 제사 때에 법식에 따라 음식을 상 위에 벌여놓는 것
4월과 5월 각 둘째·넷째 주 토요일, 오후 2시에서 3시 30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체험행사는 초등학생 이상의 자녀를 둔 가족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전화로 선착순 10개 팀(가족)을 모집한다. 체험행사는 제수 진설에 관한 이론 강의와 제례복 입어보기, 제수음식 진설, 음복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종묘대제(宗廟大祭)는 조선시대의 모든 제례 가운데 가장 격식이 높은 의식으로, 가족단위 참가자들은 제수음식을 진설하면서 가족 간의 화목을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자세한 문의나 참가 신청은 종묘관리소(☏ 02-765-0195)로 하면 된다.
<행사개요>
- 개최일시 : 4.13./4.27./5.11./5.25. 등 총 4회(오후 2시~3시 30분)
- 참가대상 : 초등학생 이상의 자녀를 둔 가족단위 참가자 10팀(선착순 전화접수)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문화재청
궁능문화재과 종묘관리소
02-765-0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