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네트웍스, 스마트 스쿨에 최적 ‘무선랜 컨트롤러’ 출시

- 동영상 트래픽 관리, AP 그룹핑 등 스마트 기능 탑재

- 통신사, 학교, 기업 등에 토털 무선랜 솔루션 제공 계획

뉴스 제공
다산네트웍스 코스닥 039560
2013-04-09 09:05
서울--(뉴스와이어)--다산네트웍스(대표 남민우)는 9일 스마트 스쿨에 최적화된 신제품 무선랜 컨트롤러 W7000 시리즈를 출시하고, 토털 무선랜 솔루션 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W7000 시리즈는 멀티미디어 환경과 스마트 스쿨 구축에 필요한 차별화된 기능을 적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자체 프로토콜을 사용했던 기존 제품과 달리 표준 프로토콜을 지원함으로써 통신사뿐만 아니라 기업, 학교와 같은 고객에게도 스마트워크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무선 환경에서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도록 트래픽 전송을 최적화 해주는 ‘멀티캐스팅 트레픽 최적화 기능’을 탑재했으며, 특정 AP가 다운되었을 때 이를 중앙에서 자동으로 감지하여 인접한 AP가 자동으로 파워를 증폭시켜 커버리지를 복구하는 ‘무선접속장치(AP) 자동 복구 기능’을 갖췄다.

또, 주변의 무선 신호를 주기적으로 감시, 간섭을 최소화하여 이용자의 무선체감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무선 간섭회피기능’, 특정 가입자의 과도한 트래픽 사용을 방지하여 무선 사용자의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을 보장하는 ‘가입자 속도 제한 기능’ 및 ‘균등 자원 할당 기능’ 등 다양한 고 사양 기능을 갖춰 멀티미디어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수 천 가입자까지 커버가 가능하며, 특히 관리 운용 측면에서 ‘스마트그룹핑(SmartGrouping)’ 기능을 적용하여 학교와 같은 특수한 환경에서의 설치와 운용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다수의 AP를 지역, 학교, 학급, 층별 등으로 분류하여 한 곳에서 그룹별 설정과 모니터링을 할 수 있어 운용이 용이하고 비용도 절감된다.

다산네트웍스는 또한 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유무선 통합 구축이 가능하도록 자사의 유선 인프라 솔루션과 함께 계열사인 핸디소프트의 모바일 단말관리 솔루션(MDM) 및 협력사 퓨쳐시스템의 무선환경 보안 솔루션 WIPS(EAL4 획득) 등 토털 솔루션을 패키지 형태로도 제공하여 경쟁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퓨쳐시스템의 WIPS솔루션은 무선환경에서 내부 네트워크로 접근하는 모든 디바이스 및 무선 취약점에 대하여 탐지/차단하는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핸디소프트의 MDM솔루션은 위치기반의 상황인식 및 처리 엔진이 탑재되어 있어 시간, 장소, 센서와 같은 상황정보에 기반한 단말기 통제가 가능하다. 특정 시간대나 특정 영역에서 단말기가 사용될 경우 기기를 제어할 수도 있다.

다산네트웍스 전략사업부 민병곤 부사장은 “W7000 시리즈의 출시로 핫스팟을 운영 중인 캐리어 사업자뿐만 아니라 학교, 기업 및 공공기관 등 무선랜을 기반으로 스마크워크를 구현하고자 하는 모든 영역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갖추게 됐다”며, “계열사 및 협력사와 함께 스마트 스쿨 등 토털 유무선 솔루션 제공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산네트웍스 개요
다산네트웍스는 1993년 벤처 1세대 창업기업으로 출발해 대한민국이 인터넷 최강국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초고속 인터넷 기술의 국산화와 대중화에 기여한 국내 1등 통신장비 기업이다. 2000년 이후부터 일본을 시작으로 세계 각지에 앞선 통신기술을 공급하며 성장을 거듭, 글로벌 7위권 통신장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계열사를 통해 글로벌화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주요 연결종속회사로는 미국 나스닥 상장 통신장비 기업 다산존솔루션즈(DASAN Zhone Solutions / NASDAQ DZSI)와 그의 자회사인 독일 통신장비 기업 키마일(KEYMILE) 등이 있으며, 지분법 대상 계열사로는 코스닥 상장사인 솔루에타와 그의 자회사인 디엠씨, 디티에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sannetworks.com

연락처

다산네트웍스
홍보팀
장혜란 사원
070-7010-10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