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3 이태리 밀라노 디자인 위크 참가

- ‘2013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현대차 디자인 철학 담은 작품 선보여 … 1만 2천 개의 아크릴 구(求)와 빛, 관람객 움직임으로 완성되는 조형

- 관람객과 상호 작용으로 현대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쳐’ 재창조

- 현대차, 디자인 철학을 널리 알리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 마련

뉴스 제공
현대자동차 코스피 005380
2013-04-09 09:25
서울--(뉴스와이어)--‘디자인 메카’인 이태리 밀라노에서 현대차가 디자인 철학이 담긴 작품을 선보인다.

현대자동차(주)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전시회인 ‘2013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플루이딕 스컬프쳐 인 모션(FLUIDIC Sculpture in motion)’ 작품으로 참가한다고 8일(현지시간) 밝혔다.

‘플루이딕 스컬프쳐 인 모션’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예술적 조형에 담아 감동을 만들고자 하는 현대차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쳐(Fluidic Sculpture)’를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는 과정’이라는 상징적 표현을 통해 관객과 직접 상호작용 할 수 있도록 한 설치 미술이다.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쳐(Fluidic Sculpture)’가 단순히 고객들에게 제시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고객들에 의해 재해석되고 새롭게 탄생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알리고자 현대디자인센터에서 직접 작품을 기획 및 제작, 전시하게 됐다.

매년 4월초에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Milan Design Week)’는 1961년 출범한 세계적인 밀라노국제가구박람회장을 중심으로 밀라노 시내 전역에서 패션, 전자, 자동차, 통신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전시관을 운영하는 축제로 최신 문화와 패션 및 디자인 트렌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가 선보인 ‘플루이딕 스컬프쳐 인 모션’은 전시장 천장에는 스크린 역할을 하는 아크릴 구(求) 1만 2천 개와 8개의 레이저 빔이 설치되어 있고, 바닥에는 물이 고인 얕은 호수로 이뤄져 있다.

‘플루이딕 스컬프쳐 인 모션’은 수 많은 아크릴 구와 작은 호수의 물, 레이저 빛과 관람객 움직임간의 서로 상호 작용을 통해 약 7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매번 새로운 조형물로 표현된다.

특히 ‘플루이딕 스컬프쳐 인 모션’은 레이저 빛이 아크릴 구와 만나 점과 선, 선과 면, 3차원 입체로 발전하면서 디자이너가 자동차를 디자인하듯 조형을 만드는 과정에 관람객의 움직임을 반영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작품을 디자이너와 관람객이 함께 만들며 현대차 디자인 철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플루이딕 스컬프쳐 인 모션’은 8일(현지시간)부터 14일까지 밀라노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시장인 슈퍼스튜디오 피유(Super studio PIU)에서 전시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쳐를 고객들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전시와 이벤트를 통해 현대차만의 디자인 DNA를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이번에 선보인 작품을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전시 후 유럽 지역 순회 전시를 거쳐 올해 말에는 국내 전시를 통해 국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국내외 디자이너들의 무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창의력을 증진하고 새로운 조형을 창조하여 미래 자동차 모습을 엿볼 수 있는 프로젝트인 ‘마이 베이비(My Baby)’ 작품을 국내/외 모터쇼에서 전시하는 등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과 방향성을 일반 고객들과 공유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현대자동차 개요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초로 독자 모델 포니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다. 세계 200여 개국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글로벌 생산기지를 건설해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세계 최초 양산형 수소차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를 론칭해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선도적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견인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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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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