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내달부터 전통시장 관광프로그램 운영

- 전통시장 투어‧MICE연계 시장관광‧초등생 체험프로그램 등 3개 운영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는 관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장과 관광을 접목한 전통시장 관광프로그램을 내달부터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대전 전통시장 투어 △MICE 연계 전통시장 관광프로그램 △ 초등학생 대상 전통시장 체험프로그램 등 3개 사업이다.

우선 대전 전통시장투어 상품은 여행사가 대전지역 이외의 관광객을 모집해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및 쇼핑 등 2시간 이상 체류, 관광을 할 경우엔 차량비용(연 90회)을 지원해 준다.

또 마이스(MICE)산업과 연계한 전통시장 관광프로그램은 대전컨벤션센터의 국내·외의 행사 참석자가 전통시장 투어 프로그램을 사전에 예약할 경우 전통시장 쇼핑체험(연 50회)을 지원한다.

학생 전통시장 체험프로그램은 초등학생 3000여명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 등을 방학과제로 반영되도록 할 계획이다.

시는 전통시장 관광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에 해설사를 배치·운영하는 한편 시장의 재미요소를 수록한 책자 발행 및 참여 학생들을 위한 기념품도 제공한다.

한편, 대전시에는 현재 39개소의 전통시장이 있으며, 대전컨벤션센터는 연간 40여건의 국내·외 회의가 개최되고 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과학문화산업본부
관광산업과
강전우
042-270-397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