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한국공인회계사회 업무협력약정 체결

- 사회복지법인·사회복지시설 회계, 세무 멘토링 사업 공동 추진

2013-04-09 11:34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와 한국공인회계사회(회장 강성원)는 4월 10일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회계·세무 멘토링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력약정(MOU)을 체결한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력 약정을 통해 사회복지사업의 효율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회계·세무분야의 전문 컨설팅을 희망하는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에 대한 정보 제공과 함께 공인회계사의 컨설팅 활동이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한국공인회계사회는 멘토링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복지법인·시설과 공인회계사의 1:1 매칭을 통해 전문적 회계·세무 컨설팅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로 하였다.

한국공인회계사회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이번 업무협력약정 체결을 통해 사회복지법인과 사회복지시설의 회계투명성을 높여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국민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함께 나누는 나눔 문화 확산과 사회적 가치 창조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사회복지 증진과 발전을 위해 지속발전가능한 사업을 함께 개발하고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개요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규정된 법정단체로 사회복지에 관한 조사·연구 및 정책 건의,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 간의 연계·협력·조정, 사회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민간사회복지자원과의 연계·협력,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회복지사업의 조성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2009년 공공기관으로 지정됐으며 2014년 창립 62년을 맞이한 우리나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중심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bokji.net/

연락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교육연수부
김수삼 부장
02-2077-39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