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메이커페어 서울 2013’ 6월 1~2일 개최

- DIY 프로젝트 공개체험 축제… 전년대비 규모 2배 확대

- 행사 참여신청 4월 30일까지 접수

뉴스 제공
한빛미디어
2013-04-10 08:5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유일의 메이커들의 DIY축제인 제2회 메이커페어 서울 2013 (Maker Faire Seoul 2013) 행사가 6월 1일, 2일 이틀간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옆 예술가의 집과 아르코 미술관에서 한빛미디어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동 주최로 개최된다.

메이커페어는 사람들이 각자 만든 것을 서로 보여주고, 직접 뭔가를 만드는 와중에 배운 것들을 공유하는 DIY프로젝트 체험 행사이다. 메이커페어는 전 세계적으로 연간 60여회 개최되는 국제적 행사로 미국 IT출판사 오라일리 미디어가 창간한 Make: 매거진을 통해 소개되는 Tech DIY 프로젝트와 수공예 작품 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의 다양한 창작물을 전시, 워크샵, 세미나 등을 통해 소개하고 공유하는 참여형 행사이다.

작년 6월 국내 최초로 진행된 1회 행사의 성공적 진행에 힘입어 2013년 메이커페어는 참가 메이커 수를 50여 팀으로 늘리고, 대학로로 장소를 옮겨 보다 크고 풍성한 행사를 준비 중이다. DIY, 창의과학 프로젝트에 관심 있는 초중고생 및 대학생, 성인 및 가족 단위 관람객이라면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행사에 직접 참여할 메이커 접수(http://goo.gl/oIUZG)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일반관람 및 단체관람의 경우 한빛미디어 홈페이지(http://www.hanb.co.kr/)를 통해 사전등록(성인 1만원, 어린이 5000원)이 가능하다.

한빛미디어 개요
한빛미디어(주)는 지난 16년 동안 국내 컴퓨터/정보통신 분야의 성장과 더불어 IT 전문가들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하면서 해당 분야의 IT 개발자들과 함께 발전해 왔다. 또한 미국 오라일리사의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로 원서 수입과 번역을 통해 앞서가는 IT 전문가들과 프로그래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왔다. 현재 IT 전문 서적에서 나아가 일반인을 위한 컴퓨터활용/OA 서적, 그래픽 서적, 그리고 IT관련 자격증 서적까지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판하고 있다.

메이크: http://www.make.co.kr/?page_id=1336

웹사이트: http://www.hanbit.co.kr

연락처

한빛미디어
마케팅팀
대리 박주훈
02-2128-87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