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알라인, 정보보호안전진단필증 획득

서울 강남구--(뉴스와이어)--기업인터넷전용회선 및 인터넷데이타센터 전문기업인 (주)케이알라인(krline.net, 대표 남병수)은 지난 6월 17일 업계 선두로 정보보호안전진단 필증을 교부받았다.

이는 정부의 정보보호조치이행 의무화 방침에 대한 발빠른 대처를 통해 업계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하는 움직임으로서의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

정보보호안전진단 방침은 ISP(Internet Service Provider), IDC(Internet Data Center) 등 정보통신망에 대한 침해사고의 위험이 많은 기업이 대상이 되며, 예방을 목적으로 관리ㆍ기술ㆍ물리적 정보호지침을 이행하고 정보보호 전문컨설팅기업으로부터 진단을 받아, 정보통신망 및 정보통신서비스에 대한 신뢰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제도이다.

케이알라인 남병수 사장은 최근 보안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많아, 인터넷을 서비스하는 기업으로서 계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내부적으로도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하던 중 이번 정보보호안전진단을 통해 신뢰성과 안전성을 입증받게 되었다고 했다. 아울러 정보보호는 우리들 일상생활속에 서 꼭 실천되어야 할 기본적인 사항인 만큼 대단히 중요한 부분이므로 계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참고로, 정보보호 관련법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45조(정보통신망의 안정성확보 등)와 제46조 3항(정보보호안전진단), 시행규칙 제3조 5항(정보보호지침 준수 의무자의 범위)와 제5조 2항(정보보호 안전진단의 방법 및 절차 등) 이다.

케이알라인 개요
KrLine은 NIDA에 정식 등록된 ISP(Internet Service Provider) 이며,
e-Leaning 사업인 에듀모임(edumoim.com) 사업과 해외연수사업 등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krline.net

연락처

02-3461-32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