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불법광고물 대대적인 단속·정비
대구시는 새정부 출범 등 사회적 분위기에 편승해 각종 불법광고물의 증가가 예상되고, 4~5월에 개최되는 2013 대구국제마라톤대회(4. 14)와 제7회 전국장애학생체전(5. 11. ~ 5. 14.), 제42회 전국소년체전(5. 25. ~ 5. 28.)을 대비해 아름답고 쾌적한 대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주요 관문 및 간선 도로, 마라톤코스, 선수단 숙소, 경기장 주변을 중심으로 시 전역에 설치돼 있는 불법광고물을 일제 정비할 예정이다.
이번 일제정비는 4. 10. ~ 5. 31. 실시하며, 광고물 전담 부서뿐만 아니라 관련 부서, 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는 합동단속·정비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보행자의 통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현수막, 벽보, 전단 및 입간판, 에어라이트 등을 중점적으로 단속·정비한다. 계도와 설득 위주로 자진정비를 유도하되, 불법 분양현수막, 공연현수막 등 상습적이고 고질적인 위반자에게는 과태료 집중 부과(최고 500만 원), 고발조치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할 방침이다.
대구시 김연수 행정부시장은 “이번 일제 정비를 통해 대구국제마라톤대회와 체전 기간에 지역을 찾는 선수단 및 방문객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이미지를 제공하고, 도시의 품격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계기로 삼겠다.”며 “일회성 단속으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불법광고물 근절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시민들도 스스로가 준법의식을 가지고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도시디자인총괄본부
053-803-4711

